2013 Mnet Global Mcountdown

Broadcast / 2013
PROJECT INFO

2013 Mnet Global Mcountdown VCR
Project Period : 3days
Project Location : LA, USA
Program : PS, AI, AE
Type : Comeback VCR

CREDITS

Design : Graphic Surgeon
Caption : Mcountdown Team

ETC

풀그래픽 타이포그래피(그것도 듀레이션 30초짜리)를 3일안에 만들어서 미국에 온에어 시켜야 했었다, 글로벌 엠카라서 퀄리티도 어느정도는 맞춰야 했는데….나 이거 어떻게 했지??

 

Global Mcountdown (2)Global Mcountdown (3)Global Mcountdown (4)Global Mcountdown (5)

이 글을 작성하고 있을때만 해도 밤을 새며 영상을 만들고 있었다. 지금은 제작진이 LA로 출국해야 했기때문에 모든 일이 끝난 상태. 아무튼 간만에 영어로 디자인하니까 너무(*100) 재밌었다. 처음엔 풀그래픽 타이포그래피로 해달라길래 충격과 공포에 떨었다지.(사진도 자료도 없이 어떻게 3일만에 글자만 가지고 30초짜리 영상을 이끌어 나가라는거야, 그것도 미국에 방송되니 허접하면 안된다며!!), 천만다행으로, 영어 타이포그래피였다. 영어폰트 배열이 한글폰트보다 100배 쉽다는 건 조금 슬픈 현실. 하지만 한글폰트는 상업용으로 사용 가능한 폰트가 많이 없을뿐더러, 예쁜 폰트가 있어도 굉장히 까다로운 조건들이 많이 붙어있기 떄문에 쉽게 사용할 수 없었다. 다행스럽게도 이번 영상은 LA 글로벌용이기 때문에 Bebas Neue를 사용했다. 아무튼 이번 작업에서 최고로 좋았던 건 담당자 운이었던 것 같다. 영상에 들어갈 자료가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디자이너의 역량에만 기대는, 풀그래픽 타이포그래피 영상이었음에도. 닥달하거나 걱정하지 않고 믿고 맡겨준 제작진. 덕분에 작업기간 3일중 2일밤을 샜지만, 스트레스는 하나도 없었던 재미있는 작업이었다. 과정도 마음에 들고 아트웍도 마음에 들고, 모션은 시간이 없어서 내던지긴 했지만. 나름 만족한다. 같이 일하는 디자이너분이, 프로그램 타이틀도 아니고, 그저 매주 있는 아이돌 컴백 VCR일 뿐인데 왜이렇게 공을 들이냐며, 사서 고생이라고 타박을 하셨는데, 음. 재미있어서 한걸. 현장반응도 좋았다고 하고, 아무튼 이예~ 끝났다! 지금 방송중이니까 그간의 비공개를 풀고 당당하게 공개버튼 꾹. ​